BUSINESS OUTLINE
사업개요
- 대표이사
- 김호윤
- 자본금
- 872억원
- 사업영역
- 남해고속도로제3지선의 운영
- 총투자비
- 5,784억
- 공사기간
- 2012.7.13 ~ 2017.1.12
- 운영기간
- 2017.1.13 ~ 2047.1.13
- 연장
- 15.26Km
CEO인사말
광역 교통망의 허브!
우리 회사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많은 분들의 기대 속에 저희 고속도로가 2017.01.13일 개통하게 되었습니다.
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는 우리나라 주요 수출항이 될 부산신항과 내륙교통망을 연결하는 수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도로입니다.
도로의 개통으로 인한 교통량 분산으로 제1배후도로의 혼잡이 개선되며, 국도 58호선 및 소사-녹산간 도로의 지/정체가 완화될 것이며 현행 도로망보다 운행 거리 약 18.3Km, 통행시간 17여 분이 단축되어 통행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됩니다.
저희 임직원 일동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쾌적한 고속도로 유지관리를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입니다.
주요연혁
- 2010~현재
- 2017.01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개통
- 2012.07.13공사 착공계 제출
- 2012.04.16실시계획 승인
- 2010.01.29실시계획 승인 신청
- 2009
- 2009.11.30설계감리 완료
- 2009.08.20실시설계 심의완료
- 2009.07.23실시설계자문위원회 심의개최
- 2009.05.08사전재해영향성검토 협의완료
- 2009.04.06환경영향평가서 협의완료
- 2009.02.25교통영향평가 심의완료
- 2009.02.11문화재지표조사 협의완료
- 2009.01.14사업관리 지정(한국도로공사)
- 2004~2008
- 2008.10.31실시협약체결 및 사업시행자 지정(국토해양부, 부산신항제이배후도로㈜)
- 2008.07.30민간투자 심의 완료
- 2008.03.03설립(부산신항제이배후도로㈜)
- 2006.08.31우선협상대상자 지정
- 2006.04.27제3자 제안요청 공고
- 2004.09.01민간투자사업 사업제안서 제출
출자사
- 재무출자자
-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
칸서스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사모특별자산투자신탁1호(SOC) - 건설출자자
- 롯대건설, 두산건설, 쌍용건설, 포스코건설,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(주), (주)한화, 동원건설산업, 대우조선해양건설, 반도건설